상단여백
HOME 뜨거운뉴스
市長 반응은? "재래식 변기 바꿔주세요"
이규웅 기자 | 승인 2023.03.20 16:10
   
 

“시장님, 우리 학교 화장실 변기가 재래식이라서 많이 불편해요. 양변기로 바꿔줬으면 좋겠어요.”

지난 17일 오후 덕풍동 덕풍전통시장에서 열린 이동시장실에 꼬마 민원인 2명이 찾아왔다. 바로 인근 덕풍초등학교에 다니는 초등학생들로, 이 시장에게 불편한 화장실 개선을 요청했다.

이 시장은 이들을 반갑게 맞아 고충을 듣고, 현장에서 바로 시 평생교육과장과 통화해 사실을 확인한 후 학교에 협조를 요청했다. 지난해 12월 초에도 감일동 보호수공원에서 열린 이동시장실에 초등학생 3명이 찾아와 반려견 배변봉투 설치 등 3건을 건의했고, 해당 사항은 관련부서에서 조치중에 있다.

하남시는 이처럼 현장에서 민원을 듣고 해결해주는 ‘이동시장실’을 올해 두 번째 개최하면서 현장소통을 이어가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민선 8기 공약사항인 이동시장실은 하남시민이면 어디서나 참여 가능한 소통의 장 마련을 목표로 지난해 10월 미사권역을 시작으로 지역별로 순회하며 여는 현장 민원실이다.

이현재 시장은 이날 덕풍시장 입구에 임시집무실을 설치하고 시청 간부직원과 박윤수 청년정책특보, 남경민 덕풍1동 주민자치회 부회장, 문의숙 덕풍1동 2통장, 주정희 덕풍1동 9통장, 서춘성 덕풍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문 등을 비롯한 주민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동시장실을 진행했다.

주민들은 이 시장에게 ▲지역주택조합 철거 시 안전문제 요청 ▲시민행복센터 맞은편 재개발 ▲덕풍초등학교 화장실 리모델링 ▲하수도 범람으로 인한 가게 침수 대책 ▲덕풍1동 주민센터 공원에 성인용 철봉 설치 ▲풍산지구 근린공원 내 맨발걷기 코스 조성 및 반려견 오물 관리 ▲미사공원 주변 파크골프장 조기착공 및 준공 ▲덕풍시장 입구쪽 담배꽁초 무단투기 단속요청을 비롯한 총 17건의 민원과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했다.

이현재 시장은 “공원 내 성인용 철봉 설치, 하수도 범람으로 인한 가게 침수 등 해결 가능하거나 시급성이 요구되는 민원에 대해서는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즉시 처리하겠다”고 말하고, “지역주택조합 철거 시 폐자재 방치로 인한 안전문제에 대해서도 문제가 많아 곧바로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동시장실을 통해 제기된 민원은 현장에서 해결 가능한 민원은 현장에서 처리하고, 세부 논의가 필요한 민원은 원스톱(ONE-STOP) 하남민원 시스템을 통해 담당부서 검토를 거쳐, 민원인에게 처리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해 준다.

이규웅 기자  aa5767@hanmail.net

<저작권자 © 투데이광주하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하남시 검단산로 275 / 남양주시 진접읍 해밀예당1로 145  |  전화 : 070-7569-9992
등록번호 : 신문(경기다50495), 인터넷(경기아51579)  |  창간일 : 신문(2015-07-02), 인터넷(2017-07-05)
발행인 겸 편집인 : 이규웅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정인 | 긴급전화 : 010-7644-5767
Copyright © 2023 투데이광주하남.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