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하남시장 선거 기사 모음
오승철 의원, 초선의 패기와 열정 보여
이규웅 기자 | 승인 2022.09.30 20:06
   
 

하남시의회 오승철 의원(더불어민주당, 다 선거구)은 자치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 이어 지난 27일부터 실시한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오 의원은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면서 시민불편민원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개선을 요구했다.

안전정책과 행정사무감사에서 “폭염대비 스마트 그늘막 설치는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사업으로 확대설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설치 요청이 없었던 지역도 면밀히 검토해 적재적소에 능동적으로 설치해 달라”고 주문했다.

교통정책과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대중교통 부족 문제를 지적하면서 택시의 증차만으로는 단기간에 차량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기 때문에 현재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택시의 운행률을 향상 시키는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시내버스와 마을버스에 대해서도 인구에 대비해 노선이 부족하고 시민들이 원하는 지역의 운행이 적다는 점을 들어 시가 주도적으로 운송사업자와 협의해 전반적인 노선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건설과 행정사무감사에서는 한강교량 신설과 관련된 진행상황에 대해 질의한 가운데 “한강교량 신설에 대한 시의 의견을 강동대교 근접안으로 설정하고 추진하되 교통혼잡이 예견되는 올림픽대로의 개선책인 대로 확장과 우회도로 마련도 함께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도시농업과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늘어나는 반려인과 그에 따른 민원으로 인한 시민 갈등을 적절히 해결하고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의견을 적절히 수렴해 반려동물 놀이터 시범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오 의원은 이외에도 자치행정위원회와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 모두 참여해 시민편의에 꼭 필요한 사항들을 점검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이규웅 기자  aa5767@hanmail.net

<저작권자 © 투데이광주하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하남시 검단산로 275 / 남양주시 진접읍 해밀예당1로 145  |  전화 : 070-7569-9992
등록번호 : 신문(경기다50495), 인터넷(경기아51579)  |  창간일 : 신문(2015-07-02), 인터넷(2017-07-05)
발행인 겸 편집인 : 이규웅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정인 | 긴급전화 : 010-7644-5767
Copyright © 2022 투데이광주하남.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