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뜨거운뉴스
호두오일, 화두로 떠올라코로나시대 건강챙기기, 주목받는 호두
이규웅 기자 | 승인 2021.12.23 09:37
   

2022년 신년 코르나 시대 찐 호두오일 코로나 시대 도움된다

코로나19 확산이 줄어들지 않은 상황에서 바이러스가 아니더라도 건강은 모든 사람의 중요한 화두가되고있다.

건강에대한 관심은 누구나 가지고있다. 그렇기에 건강 상태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상황이다.호두가 몸에 좋다고 알려진지는 오래다. 특히 우리의 뇌와 모양이 비슷해서.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고 알려지며 호두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최근에 기름을 짜내 섭취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호두기름은 호두껍질을 포함한 전체를 압착하여 추출해 만들어지고 있다. 그러나 보니 풍미가 짙고 불포화 지방산과 항산화성분으로 알려진 폴리페놀이 풍부하다고 알려져있다.

최근에 코로나에 좋은것이 포도당인데 당나라군대 같아서 효과는 있지만 전투력이 약하지만 . 인해전술로 물량공세를 한다면 코로나바이러스를 물리치는 것이 가능하며. 그이유로  열을 가하지 않고 생으로 짠 생호도기름과 생들기름으로

우리몸에 전투력이 약해진 우리몸에 고갈된 대저혈에 경결된 혈자리 크기 등을 고려하여 0.03~0.07cc 넣어주면  코로나바이러스를 몰아내는데 도움이 된다고 민간 의술로 통해 알려지고있어 주목밭고있다

호두기름을 매일 한 스푼 정도 먹으면 좋다. 알파-리놀렌산이라고 알려진 오메가3 지방산이 8mg이상 함유되어 하루 권장섭취량의 5배를 얻을 수 있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지속되고 . 델타형 변이가 급속도로 번지며 확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이런 때에는 무엇보다 호흡기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된다는것이다. 코로나19가 주로 호흡기관을 통해 전염되기 때문이다. 불화지방산인 오메가-3 섭취를 늘리면 기도의 염증을 완화시켜 호흡 곤란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는것이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고등어, 연어, 정어리, 참치 등 기름진 생선과 호두, 땅콩 등 견과류, 씨앗류, 올리브오일 등이 있다. 비타민E는 기관지와 폐 세포의 구성 성분인 불포화지방산의 파괴를 막는다.

비타민E는 녹황색 채소, 견과류, 씨앗류, 식물성기름에 많이 들어있다. 또 정상적인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섭취도 호흡기 건강에 좋다. 비타민C는 귤, 오렌지 등 감귤류와 딸기, 망고, 토마토, 피망, 브로콜리 등 과일, 채소에 풍부하다.고 알려져있다.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자랑하는 키르키즈스탄에서 엄격한 미국, 유럽, 한국의 유기농인증을 받아서 직수입한 호두를 저온압착방식으로 착유한 유기가공제품으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호두 고유의 맛과 향을 잘 보존했다.

호두기름의 원료가 되는 호두는 해발 1,500m에 있는 천혜의 자연림 아슬란밥 산악지역에서 채취한다. 크기는 작지만, 속이 알차고 맛과 향이 진해 많은 유럽인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규웅 기자  aa5767@hanmail.net

<저작권자 © 투데이광주하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하남시 검단산로 275 / 남양주시 진접읍 해밀예당1로 145  |  전화 : 070-7569-9992
등록번호 : 신문(경기다50495), 인터넷(경기아51579)  |  창간일 : 신문(2015-07-02), 인터넷(2017-07-05)
발행인 겸 편집인 : 이규웅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정인 | 긴급전화 : 010-7644-5767
Copyright © 2022 투데이광주하남.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